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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안개등 설치하면서 라이트스위치 배선 부분은 쏙 빼놓고 게시물 작성해서 여기서 헤매는 분들을 위해 게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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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조 라이트 스위치를 연결해 둔 모습입니다. 일단 전조등스위치 커넥터는 따로 건드릴 필요 없이 바로 꽂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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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등이 없는 마티즈의 라이트스위치는 4핀 커넥터이고, 레조 라이트스위치는 6핀 커넥터이므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과감하게 잘라서 일단 선 3개(GND, 미등, 전조등) 색에 맞춰 연결해 주세요(백, 흑, 오흑).

당장 안개등을 달지 않더라도 미등/전조등 작동을 위해서는 위의 세 가닥은 꼭 연결을 해 줘야 라이트스위치로 조작이 됩니다. 시간이 없어 한꺼번에 작업을 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일단 세 가닥만 연결해 놓고 운행하면서 짬짬히 안개등도 달고 배선도 뽑아놓고 마지막으로 라이트스위치에 안개등 배선을 연결해 주어도 됩니다.

안개등 릴레이 작동을 위한.. 그러니까 미등을 켰을 때에만 안개등이 켜지도록 하기 위해 라이트스위치 적황색 전선에 미등 전원(계기판/비상등스위치/엔진룸 퓨즈박스 중 아무 곳에서나 뽑아오세요. 엔진룸 퓨즈박스 추천)을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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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스위치의 황색 선에는 안개등릴레이 85 에 연결해주고, 이와 더불어 계기판의 안개등 작동 표시등으로도 연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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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색 선은 오토라이트 기능을 위한 것이므로 오토라이트 센서를 달지 않은 경우 그냥 놔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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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스위치만 레조것으로 바꾸고 와이퍼스위치는 그대로 놔두면 뭔가 짝이 안 맞는 느낌이므로 레조 와이퍼스위치도 같이 작업해 주면 좋습니다. 간헐식 와이퍼 속도 조절도 되고 조작감도 마티즈것보다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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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식 와이퍼 속도 조절을 위해선 와이퍼스위치 커넥터의 가운데 회색 선을 잘라 와이퍼스위치 옆으로 삐져나온 두 가닥의 전선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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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 커버 등치가 커서 스티어링 컬럼 커버는 널찍하게(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말 : 적절~히) 가공을 해 줍니다.

마티즈에 안개등 다는 건 일단 안개등 어셈블리를 범퍼에 장착하는 게 제일 어렵고 이런 저런 배선 연결, 정리 및 고정 등등 손이 은근히 많이 가는 편입니다. 엔진룸에서 운전석쪽으로는 배선 두 가닥 뽑아서 작업하면 편합니다.(라이트스위치 -> 안개등 릴레이) (미등 전원 -> 라이트스위치)

안개등 어셈블리와 배터리, 릴레이 연결하는 건 (만약 마티즈꾸미기 라는 곳에서 물품을 구입하신다면) 업체에서 매뉴얼 함께 보내주니 그걸 참고하셔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안개등 방수처리 문제도 있고.. 마꾸에서 세트로 사는게 제일 편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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